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터널 선샤인 정보

2005년에 개봉한 영화 이터널 선샤인은 로맨스 장르 영화다. 미셸 공드리 감독의 작품 영화로 주인공은 짐 캐리, 마크 러팔로, 커스틴 던스트, 일라이저 우드 등 꾀나 알려진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했다. 이터널 선샤인을 찾아보기 전에 감독에 대해서 좀 찾아봤던 기억이 있는데, 생각보다 지속적으로 흥행을 가져오는 감독은 아닌 듯 했다. 이전 <무드 인디고>, <수면의 과학>, <마이크롭 앤 가솔린> 등 다양한 영화를 연출하면서 대중적인 감독은 아니지만 아는 사람은 아는 나름 매니아층이 있는 감독인 듯 하다. 아무래도 프랑스 국적 감독으로 프랑스 영화를 메인으로 다루기 때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공드리 감독은 화려하고 독특한 영화기법으로 사람들을 홀리는 매력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이터널 선샤인 또한 독창적인 촬영 기법과 이야기 전개 방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다. 이터널 선샤인은 아카데미 시상식 제77회에서는 각본상과 여우주연상 후보작에 올랐다. 흥행을 거둔 작품이라고 보기엔 어려우나 영화평론가들이나 일반 관객들은 작품에 대한 호평과 칭찬 글들이 많았다. 영화를 본 평론가들은 지금 로맨스 사랑 영화가 내게 줄 수 있는 모든것이라며 극찬을 하거나, 이 영화를 보고 다시 사랑을 믿게 되었다 등 다양한 평론들이 즐비했다. 좋은 평들이 이어진 가운데 그 이후로 10년 뒤 2015년에 재개봉이 결정되어 영화관에 다시 개봉하게 되었다. 재개봉하자마자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1위를 차지했고 역주행 돌풍을 일으킨 영화다. 재개봉 관련하여 추가 제작비가 들어가거나 홍보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재개봉 당시 상당한 흥행작이라고 볼 수 있겠다. 기존에 재개봉 영화 중 최고 흥행작 1위인 타이타닉을 거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고 재개봉 당시 관객수는 50만명이었다.

이터널 선샤인 의미 뜻

영화 이터널 선샤인은 알렉산더 포프의 시 209번째 줄에 나오는 구절을 인용하여 만든 제목이라고 한다. Eternal sunshine of the spotless mind - 티 없는 마음의 영원한 햇빛 이라는 뜻으로 변함없는 따뜻한 사랑을 하고싶다는 의미로 전달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주된 영화의 스토리는 헤어진 연인을 잊으려고 노력하지만 잊으려할수록 더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기억과 사랑에 대한 깊은 통찰을 하게끔 다양한 사랑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로맨스 멜로 영화다. 

인생영화 추천 BEST 5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이 선택한 인생영화는 어떤거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한다. 실제로 매일같이 영화 포스팅을 쓸때면 검색을 많이 해보는 편이다. 그 중에 인생영화 혹은 인생영화 추천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영화들이 나오지만 제일 많이 검색되는 영화가 이터널 선샤인이었다. 이별은 좋은 이별이 없다는 말처럼 과거의 연인을 지우고 싶을만큼 후회하는 순간이 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은 이별이 생각날 때 이터널 선샤인을 보고 위로를 많이 받는 듯 했다. 이 영화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사랑은 늘 이별로 끝나지만 그래도 당신은 누군가를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을 멈추지 마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사랑하고 헤어짐에 두려워하지 말고 열정적으로 사랑하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이터널 선샤인이었다. 잔잔한 로맨스 영화를 보면서 치유받고 싶은 느낌이 든다면 이터널 선샤인을 보고 위안을 삼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를 본 이후 당신은 사랑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오히려 설렘으로 가득 할 것이다. 그만큼 사랑으로 감동을 전달해주는 달달한 로맨틱 장면들과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들이 마음을 안정화시켜 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영화로 인정하고 강력하게 추천한 영화 이터널 선샤인 시간 되실 때 집에서 조용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