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과함께 죄와벌 정보

2017년도 개봉한 신과함께 죄와벌은 이후에 시리즈물로도 나온 흥행작이다. 국내 영화에서 대흥행작으로 꼽는 <명량>, <극한 직업> 다음으로 천만관객 영화 TOP5 안에 들 정도로 유명한 영화 중 하나다. 1,441만명의 관객수를 자랑하며 이후에 시리즈물 <신과함께 인과 연> 또한 개봉하자마자 대박을 쳤다. 신과함께 죄와벌은 네이버 평점 또한 8.7점대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평점을 주고 있다. 신과함께 영화 시리즈는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 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졌으며 국내 영화 중 유일하게 많은 장면을 CG로 처리하여 촬영했다고 한다. 일반적인 한국 영화들과는 다르게 색다른 CG처리로 4DX버전도 나오게 되면서 새로운 느낌을 주기도 했다. 다양한 영화제에서 영화 개봉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지만 각종 청룡영화상과 영화평론가협회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을 받으면서 계속적으로 흥행 반열에 올랐다. 현재 두 번째 시리즈인 신과함께 인과연까지 개봉되었으며 세번째 시리즈 제작 가능성이 예측되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영화 제작자는 세번째 시리즈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으며 아직 정확한 날짜는 확인된 바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기 때문에 흥행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해본다면 제작자와 감독 또한 다음 영화를 만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신과함께 웹툰 원작, 다음 시리즈 제작은?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는 주호민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2010년에 네이버 웹툰에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화제를 일으킴과 동시에 영화로까지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웹툰에 나오는 주인공은 저승에서 49일동안 재판을 받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웹툰으로 만들었는데, 실제 웹툰에 내용이 저승이면 어떨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낼만큼 퀄리티가 좋은 만화였다. 웹툰을 보는 사람들은 한국에 민속 신들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는 만화다 라는 평을 받을정도로 호평했다. 나는 신과함께 웹툰을 처음부터 끝까지 챙겨보진 않았지만 스토리 내용부터 웹툰의 그려지는 캐릭터의 퀄리티까지 주호민 작가의 실력을 실감했었다. 하지만 웹툰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영화이다보니 영화적 요소를 가미해서 주인공의 모습이나 영화적 요소를 가미하여 많은 부분이 각색됬다고 이야기한다. 현재 신과함께는 일본에서도 리메이크 되었고 뮤지컬로 각색까지 될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작품이다. 앞으로 세번째 시리즈가 준비된다면 최대한 원작 웹툰의 내용을 살려서 제작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신과함께 평가

신과함께의 메인 스토리는 재판을 받는 주인공 김자홍의 이야기다. 실제로 신과함께1 죄와벌에서는 주인공 이야기와 함께 재판받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흥미진진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평론가들은 전형적 신파극으로 스토리 구성상 헛점이 너무 많다며 혹평을 자아내기도 했다. 허술한 스토리와 억지 전개 방식, 마지막으로 감성팔이 느낌을 주는 한국의 형식적인 영화 스토리라고 이야기한 반면에 호평도 많이 이어진다. 한국 영화 기술력의 발전과 영화 소재를 색다르게 표현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라고 밝혔다. 개인적으로 신과함께는 내가 재미있게 본 영화 중 하나다. 색다른 소재로 영화를 만들었다는 점이 가장 신선한 요소 중 하나였고,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역할 또한 만족스러웠기 때문이다. 사실상 영화의 평론과 영화 작품의 완성도가 중요하겠지만, 천만 이상의 관객들을 사로잡았고 교훈과 깨달음을 주는 영화였기에 개인적으로 만족했고 사람들에게 한번쯤 추천해줄만한 영화 중 하나다. 매일 똑같은 전개의 스토리로 진행되는 영화들보다는 저승과 이승세계에서 벌어지는 색다른 소재의 영화를 보고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한다. 

 

 

 

반응형